(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시선뉴스] 가상화폐 신규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한 네티즌의 조언이 이슈몰이 중이다.

오늘(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직 가상화폐에 발을 들이지 않으신 분들께"라는 제목의 글으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글쓴이(rho****)는 "가상화폐 신규 투자를 하려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짤막한 두가지 사항이 있다"며 나름의 조언을 건넸다.

그는 "포털 가상화폐 카페에서 '신규' 키워드로 검색하면 기존 투자자들이 이달 말에 들어오는 신규 진입자들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들이 올린 글들을 보면 'XX층에 물려 있습니다. 구조대 꼭 오겠죠?'라는 글을 종종 볼 수 있다. 당신이 구조대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덧붙였다.

해당 네티즌은 일확천금을 꿈꾸는 가상화폐 신규 투자자들에 대한 우려도 드러냈다. 그는 "재테크, 투자를 한 오래 되지도 큰 이익을 보지도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모든 투자와 투기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 것 같다"라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재테크를 등한시할 수는 없지만 너무 분위기에 휩쓸리지 마시고 이슈가 뜨거울수록 한 발자국 물러나서 바라보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늘(23일) 금융위원회는 정부 서울청사에서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현장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이를 통해 '실명확인서비스'를 시행하지 않는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는 신규 투자자 유치를 금지하는 등 조치를 취할 거란 전언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