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사에서 1억건이 넘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초유의 사태가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3사의 정보유출 확인 방법이 최대 관심사로 부상했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3사는 17일 저녁부터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유출 여부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는 홈페이지에 고객들이 정보유출 피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창을 띄웠으며, 창에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인증을 이용해 어떤 항목이 유출됐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의 정보 유출 확인을 위해서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불안감은 극에 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의 정보유출 사항을 보면 일부 회원들은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직장전화, 자택전화, 주민등록번호, 직장주소, 자택주소, 직장정보, 주거상황, 결제계좌, 결제일, 신용등급, 대출한도 등 무려 15개 항목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각 카드사들은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 CVC번호(카드 마지막 3자리 숫자)는 유출되지 않아 카드 복제는 불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금융권 전문가들은 "해당 카드의 결제 은행 계좌, 결제일, 이용 실적, 신용등급 등 사용자의 카드 사용 행태를 알 수 있는 정보까지 유출됐고 추가로 어떤 정보가 유출됐는지 확정되지 않아 2차 피해를 막으려면 해지 이후 재발급이 안전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보도자료 문의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 02-838-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