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
- 사이즈코리아 협약

: ‘Size Korea(사이즈코리아)’는 한국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 및 생활공간 설계를 위해 인체표준정보를 측정하여 보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40여 년간 축적된 사이즈코리아의 인체치수 데이터를 활용하여 생산한 제품에 사이즈코리아 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 외교부
- 임진강 하키경기 재연 행사
: 외교부는 오는 19일 파주에서 한국전쟁 당시 캐나다 참전 군인들이 임진강에서 아이스하키 경기를 한 것을 재연하는 ‘임진강 하키 재연행사’를 지원한다. 프리랜드 장관은 캐나다가 동계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통일부
- 정부합동지원단 출범
: 지난 9일 남북고위급회담 합의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등 관계기관을 중심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 패럴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 행사가 내실 있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합동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DMZ 아트페스타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 문화올림픽의 주요 행사로 오는 19일부터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디엠지(DMZ) 아트페스타-2018 평화: 바람’을 강원도와 함께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되고 소설가 이외수, 마이미스트 유진규 등 강원도 활동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청탁금지법 개정효과 발표
: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7일 청탁금지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농업계의 기대와 유통현장의 분위기를 설명하고, 개정효과를 배가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농식품부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청탁금지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실제로 유통현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 기획재정부
- 4차 산업혁명 선도대학 선정
: 교육부는 올해부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지정 및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새로운 산업 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재가 필요해 인재양성 기관으로써 대학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예산 규모는 총 100억 원으로, 10개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