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2018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선발
생명보험협회 '2018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선발
  • 보도본부 | 박설 기자
  • 승인 2018.01.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일까지 접수, 선발 장학생엔 4년간 장학금 지급

[시선뉴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보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을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은 3명 내외로,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를 연간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며, 교내/외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는 경우에는(등록금 고지서상 학비 감면 시) 해당 금액의 50%를 추가 지급한다.

단, 타 장학금과 이중수혜는 금지이며,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이중지원방지 기준’에 따른 이중지원 시 지원금액 반환을 원칙으로 한다.

장학생 연구활동비는 월 30만원이 지원되며(지원금액 2천만원에 포함), 연구등록학기 기간 중에는 논문연구지원금이 월 10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장학금 지급 기간은 연구등록학기를 포함해 총 4년이다.

2018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의 지원자격은 △보험관련 학문을 전공하고자 하는 국내대학의 박사과정 재학생 및 입학확정자 △보험전공자(‘보험’ 명칭 학과 및 전공),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 계리사 등 자격소지자 우대이며, 교내/외 2년 이상 전액장학 해당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선발 장학생 주요 의무사항은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 취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요청 시 국내/외 학회에 게재논문 등 발표 △장학생간 교류 및 유대강화에 적극 참여 △장학생으로 선발된 후 본인의 기타 장학금 수령 현황에 대한 고지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공고일로부터 2월 2일까지(도착일 기준)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로 하면 된다.

지원자들의 제출 서류는 공통으로 지원서 1부와 성적증명서 1부(학부/석사과정), 재학증명서 1부(혹은 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1부(해당자), 논문 등 연구활동자료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가 있으며, 재학생은 박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를, 입학확정자는 석사과정 지도교수의 추천서를 함께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관련 양식 다운로드 및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 및 권리/의무 세부 내용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선발 일정은 오는 2월 2일 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 2월 중 서류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는 생명보험협회 소비자보호부 사회공헌팀으로 제출하면 되고, 장학생 선발 모집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