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MC MENT▶  
안녕하세요. TV지식용어(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2018년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개띠 그것도 황금개띠 무술년의 해이죠. 햇수로 6년을 맞이한 TV지식용어, 올 한해도 열심히 준비해서 알찬 내용으로 찾아올 것을 약속 합니다. 자 그럼 2018년 첫 날. 황금개띠 무술년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또 올 한 해 주요한 소식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NA▶
무술년 (戊戌年)은 육십간지의 35번째 해 인데요. 황금을 뜻하는 ‘무(戊)’와 개를 뜻하는 ‘술(戌)’이 합쳐진 것으로 황금개를 뜻합니다. 일반적인 개띠 생의 성격을 알아볼까요? 물론 이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도록 알려진 내용으로 개인의 성격과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알립니다.

개띠는 대부분 솔직하고 명랑하며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인정이 많아 자신의 분노를 다른 사람에게 개인적으로 표현하는 일이 거의 없죠. 여기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명분을 찾게 되면 책임감을 가지고 용감히 나섭니다. 그러나 자신의 영역을 누군가가 침범하거나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갈 때는 고집과 반발심이 생기면서 큰 화를 내기도 합니다.

불교에서 말 하는 개는 신들이 모일 때마다 흥겹도록 분위기를 띄우는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느낌들이 있는 걸까요? 연예인들 가운데도 개띠가 많습니다. 현빈, 이병헌, 비, 김구라, 강호동, 김혜수, 수지, 설현, 송혜교, 한가인 등 굉장히 많다고 하네요. 한편 일반적으로 개띠는 쥐띠나, 범띠, 토끼띠, 뱀띠, 말띠, 돼지띠 등과 잘 맞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제 올 한해 어떤 큰 일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다가오는 2월 9일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립니다. 동계올림픽이 끝난 후 3월 9일부터는 패럴림픽이 개최됩니다. 패럴림픽까지 관심 가져야 겠죠?

6월에도 큰 일이 있는데요. 바로 6월 13일 지방선거 입니다. 지방선거 때 선거뿐 아니라 개헌에 대해 정확한 결과가 도출 되겠죠? 그래서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선거입니다. 이어 6월 14일에는 러시아월드컵이 열립니다. 경기 시간에 따라서, 경기 지역에 따라서 밤잠 설치는 분들 많을 것 같네요.

◀MC MENT▶  
재미로 알아본 무술년 개띠에 대한 이야기와 올 한해 소식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노력하고 실천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냐는 거겠죠. 그 마음 항상 간직하며 소중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헤어메이크업 - 승무원, 아나운서 전문 메이크업 ‘바비스토리’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