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정현국]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7년 12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강철비
장르- 액션, 드라마 / 한국 / 139분
출연- 정우성, 곽도원
줄거리–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SF / 미국 / 152분
출연- 데이지 리들리, 마크 해밀
줄거리–악의 세력인 무자비한 ‘퍼스트 오더’가 은하계를 장악한 시대. 레아 장군이 이끄는 저항군은 승리의 불씨를 지필 마지막 희망을 찾아 ‘레이’를 과거의 영웅 ‘루크’에게 보낸다. 루크를 통해 자신 안에 잠들어 있던 특별한 힘을 깨닫게 된 레이는 뜻밖에 퍼스트 오더의 실세 ‘카일로 렌’과도 교감하게 되는데…

▪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
장르- 애니메이션 / 한국 / 79분
출연- 이선, 이미자, 함수정
줄거리– 뽀로로와 친구들은 숲 속에서 ‘알’ 모양의 비행선에 잠들어 있는 꼬마 공룡 ‘알로’를 발견한다. 하지만 이름 말고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알로’를 위해 우주선을 고치던 중 비행선이 번쩍하며 ‘크롱’과 ‘알로’를 데리고 멀리 사라져 버린다. 크롱과 알로를 구하기 위해 비행선을 뒤쫓던 뽀로로와 친구들은 공룡섬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공룡들을 잡아 외계인들에게 팔아넘기는 공룡 사냥꾼 ‘Mr. Y’를 만나게 되는데…

▪ 메리와 마녀의 꽃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 일본 / 103분
출연- 스기사키 하나, 카미키 류노스케
줄거리– 도시에서 시골 친척집으로 이사온 후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소녀 메리는 어느 날, 길 잃은 고양이를 따라갔다가 신비로운 숲을 발견한다. 그 곳에서 7년에 한 번 밖에 피지 않는 비밀스러운 마녀의 꽃 '야간비행'과 마법으로 봉인된 낡은 빗자루를 발견하는 메리. '야간비행'을 통해 메리는 마법의 힘을 얻고, 낯선 마법세계에 도착한다. 그러나 마녀의 꽃 '야간비행'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면서 메리는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 기억의 밤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109분
출연- 강하늘, 김무열
줄거리– 새 집으로 이사 온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유석. 동생 진석은 형이 납치된 후 매일 밤 환청과 환각에 시달리며 불안해한다. 납치된 지 19일째 되는 날 돌아온 유석은 그동안의 모든 기억을 잃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돌아온 뒤로 어딘가 변해버린 유석을 의심하던 진석은 매일 밤 사라지는 형을 쫓던 중 충격적인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 꾼
장르- 범죄 / 한국 / 117분
출연- 현빈, 유지태, 배성우
줄거리– 사기꾼만 골라 속이는 사기꾼 ‘지성’은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이 아직 살아있다며 사건 담당 검사 ‘박희수’에게 그를 확실하게 잡자는 제안을 한다. 박검사의 비공식 수사 루트인 사기꾼 3인방 고석동, 춘자, 김 과장까지 합류시켜 잠적한 장두칠의 심복 ‘곽승건’에게 접근하기 위한 새로운 판을 짜기 시작한다. 하지만 박검사는 또 다른 목적을 위해 은밀히 작전을 세우고, 이를 눈치 챈 다른 꾼들도 각자만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 극장판 숲의 요정 페어리루 ~크리스마스의 기적: 마법의 날개~
장르- 애니메이션 / 일본 / 65분
출연- 조경이, 이재현, 이지현
줄거리–‘리프’와 ‘바이올렛’, 그리고 ‘해바라기’와 ‘로즈’는 선배 트윙클 페어리루인 ‘스피카’, ‘시리우스’와 함께 트리를 장식할 크리스마스 스타를 함께 만들다 친구들과 다툼을 벌이게 된다. 한편, 여행을 떠난 ‘산타’가 돌아오지 않자 곤란해진 ‘크리’와 ‘트리’는 직접 ‘산타’로 변신해 선물을 나눠주기로 하는 등 크리스마스 준비에 바쁜 시간을 보내는데…

▪ 튤립 피버
장르- 드라마, 멜로, 로맨스 / 영국, 미국 / 105분
출연- 알리시아 비칸데르, 데인 드한, 크리스토프 왈츠
줄거리–젊고 아름다운 여인 ‘소피아’. 그녀의 남편 거상 ‘코르넬리스’. 그리고, 이들의 초상화를 그리는 매력적인 화가 ‘얀’. 17세기 암스테르담, 튤립 열풍보다 더 뜨겁고 치명적인 사랑과 위험한 거짓을 그린 클래식 로맨스.

▪ 오리엔트 특급 살인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범죄 / 미국 / 114분
출연- 케네스 브래너, 페넬로페 크루즈
줄거리– 세계적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는 사건 의뢰를 받고 이스탄불에서 런던으로 향하는 초호화 열차인 오리엔트 특급열차에 탑승한다. 폭설로 열차가 멈춰선 밤, 승객 한 명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기차 안에서 벌어진 밀실 살인,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진 13명의 용의자. 포와로는 미궁에 빠진 사건 속 진실을 찾기 위한 추리를 시작하게 되는데…

▪ 러빙 빈센트
장르-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 영국, 폴란드 / 95분
출연- 시얼샤 로넌, 제롬 플린
줄거리– 살아생전 단 한 점의 그림만을 팔았던 화가‘빈센트’의 죽음 후 1년. ‘아르망’은 그의 그림을 사랑했던 아버지의 부탁을 받고, ‘빈센트’가 마지막으로 살았던 장소로 찾아가 미스터리한 죽음을 추적해 나간다. ‘빈센트’를 그리워하는 여인 '마르그리트'. ‘빈센트’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봤던 ‘아들린’. ‘빈센트’의 비밀을 알고 있는 닥터 ‘폴 가셰’. ‘아르망’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인간 ‘빈센트’에 대해 몰랐던 놀라운 사실들을 알게 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