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새만금 신항만 개발 속도 UP

: 해양수산부는 새만금 신항만 내부 기반시설인 ‘진입도로 및 북측방파호안 축조공사’를 착수해 2022년까지를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만금 신항만은 전라북도 새만금 2호 방조제에 들어설 국내 최초의 인공섬식 항만으로, 부두 18선석을 갖춘 대규모 항만이다.

● 국토교통부
드론산업 규모 20배 육성계획
: 국토교통부는 22일 전경련 회관에서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을 발표한다. 이번 계획안은 2026년까지 현 704억 원 시장규모를 4조 4천억 원으로 신장하고, 기술경쟁력 세계 5위권 진입, 사업용 드론 5.3만 대 상용화를 목표로 설정했다.

●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금융지원 MOU 체결
: 고용노동부와 신용보증기금 그리고 신한은행은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MOU" 를 체결하고, 취. 창업 지원을 위한 창구를 만들었다. 청년고용사업 참여기업 중 금융지원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경우, 오늘부터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 신청을 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 환경부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 사업
: 환경부는 전국 정수장과 하수처리장 유휴공간에 지역 주민들이 투자하고 수익을 가져가는 주민 참여형 태양광 발전 사업을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상하수도 시설을 가동하는데 해당 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투자하여 생산한 신재생에너지 전력을 활용하는 것이다.

● 보건복지부
2015년 암 관련 통계현황 발표
: 보건복지부와 중앙 암 등록본부는 21일 국가 암 등록통계사업에 따른 우리나라 국민의 2015년 암발생률, 암생존율 및 암유병률 현황을 발표하였다. 2015년에 새로 발생한 암환자 수는 21만4701명으로, 2014년 21만8954명에 비해 4,253명 감소하였다.

● 산업통상자원부
LNG 추진 벌크선 ‘그린 아이리스’ 호
: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국내 최초의 LNG 추진 상선인 ’그린 아이리스(Green Iris)‘호가 명명식을 거쳐 성공적으로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린 아이리스’호는 상업 운항을 목적으로 하는 선박으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LNG 추진 연안화물선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