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민주당과 정의당,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과 군 등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진상규명과 민주헌정 질서 회복을 위한 시민사회·종교계 연석회의'에 힘을 싣고 있다.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상무위원회를 열고, "정의당은 이미 지난 9월 국정원 불법대선 개입문제 해결을 위해 정치권이 책임지고 나서는 새로운 연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린 바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연석회의 제안을 환영하며 적극적 참여를 약속한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정의당만이 아니라 민주당과 안철수 의원 등 모든 야권 전체가 시민사회와 함께 국가기관에 의한 불법 대선개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기대한다"며 민주당과 안 의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같은 당 이정미 대변인은 현안논평에서 "보다 광범위한 시민사회 세력과 야권이 힘을 모으게 될 것이며 이는 우리 국민의 민주주의 수호 의지에 제2의 촛불을 지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앞서 안 의원은 지난 4일 국가기관 불법선거개입 의혹사건 특별검사 임명과 수사를 여야에 제안하했다

그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특별검사의 수사를 통해 국가기관의 조직적 대선개입의혹을 밝혀내고 정치는 고통 받는 삶의 문제에 집중하는 환경을 만들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석회의에는 백낙청 문학평론가, 정현백 참여연대 공동대표, 함세웅 천주교 원로사제, 조국 서울대 교수, 강만길 고려대 명예교수, 백승헌 변호사, 정연주 전 KBS 사장 등 각계 인사 94명이 참가 중이다.

연석회의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선거개입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 ▲검찰수사에 대한 방해와 외압 중단 ▲국정원법 개혁 등을 요구하며 전국각지에서 시국모임을 개최키로 했다. 1인 시국선언운동, 특검법 도입을 위한 서명운동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