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만 원내대변인은 지난 10월 31일 원내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ㅇ 새누리당의 10.30 재보궐선거 압승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어제(2012.10.30) 화성갑, 포항남`울릉 재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들이 각각 62.6%, 78.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당선되었다. 집권여당에 힘을 실어 정국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지지해주신 국민께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재보궐선거 결과가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시는가. 이번 재보궐선거로 국민들은 과거보다는 미래, 정쟁보다는 민생안정, 그리고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정치권이 더욱 더 분발해 달라는 국민의 확고한 뜻을 전달한 것이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박근혜 정부에 대한 중간 평가가 아니다. 선거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민주당의 대통령 흠집내기, 그리고 국정 발목잡기에 대한 심판, 즉 ‘야당에 대한 국민의 심판’ 선거였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포기 발언 관련 논란, 그리고 계속된 민주당의 장외투쟁,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 충격적인 사초실종`사초폐기 사태, 최근 검찰의 항명사태 등등 이런 정쟁에는 국민들은 더! 이상 관심이 없다. 문재인 의원이 선거유세에서 ‘대선불복’의 목소리를 높였지만, 이 역시 정치공세였고, 혼자만의 이야기였다. 민주당은 이제 선거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그 속에 담긴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대선불복과 온갖 정쟁에 빠져 민생을 내버린 야단에 대한 국민들의 심판의 뜻을 가슴깊이 새기길 당부드린다. 국민은 먹고사는 문제, 민생현안에 관심이 있을 뿐이다. 민주당은 현재 민심을 읽지 못하고 방향성을 잃고, 허둥대는 모습이다. 인사청문회를 벼르고 있다며 딴지걸기에 시동 걸 준비에 전념하는 모습이다. 그냥 ‘튀면 된다’, ‘말하고 보자’는 식으로 경거망동하는 것은 국민들이 바라보고 있는 민주당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 국민의 뜻은 하루빨리 국회가 민생현안을 처리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투자와 일자리 효과가 큰 외촉법을 비롯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 폐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의 부동산 거래 정상화를 위한 입법 외에도 수많은 법안이 국회에 발목이 잡혀 있다. 국민들께서 그 뜻을 분명히 했음에도 민주당이 민생 현안 처리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민주당의 존립 이유도 없음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린다.

ㅇ 지난 10월31일, 박근혜 대통령 발언 관련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침묵’을 깨고 현 정국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밝혔다. 대통령께서는 “국민은 정쟁을 멈추고 사법부 판단에 따라 책임지는 모습 바랄 것”이라면서, 국가정보원 댓글 논란 등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의혹 살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선거에 국가기관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그 의혹들에 대해서는 반드시 국민들께 정확히 밝히고 책임을 물을 것이 있다면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분명한 소신을 밝혔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확고한 입장을 밝혔다. 이제 민주당이 변화할 차례이다. 민주당은 과거의 정치적 이슈에 묶여 시급한 국정현안들의 발목을 잡지 말고, 더 이상 민생을 외면해서는 안된다. 또한 대통령이 직접 “더 이상 국론분열과 극한대립은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한 만큼 ‘대선불복’과 같은 이런 좌충우돌식 거친 정치공세는 있어서는 안 될 것임을 명심하시길 바란다.

ㅇ 새 정부 장관들, 더욱 열심히 활동해야 할 것이다.

정기국회가 끝나고 새해가 오면 박근혜 정부 출범 1년차를 맞는다. 출범 1년이면 정부와 여당이 국정운영을 통해 제대로 된 성과를 내놓기 시작할 때이다. 그러나 현 정부는 계획을 내놓고는 있지만 실천은 조금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들이 내각을 신뢰할 수 있도록 장관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실 것을 촉구드린다. 이제는 정부 법안을 국회에 던져놓는 것으로 정부의 책임이 끝났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국화선진화법이 통과된 만큼 이제 야당의 협조가 절실하다. 총리와 부총리, 장관들은 보다 적극적으로 야당에 호소하고, 국민들께 설명해야 한다. 정부가 직접 발을 벗고 나서야 한다. ‘존재감 없는 내각’이라는 꼬리표를 빨리 떼어내기 위해 정부가 바짝 긴장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강조드린다.
 

2013. 10. 31
새누리당 대변인실

<본 보도자료는 시선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