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0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송년회 모임 안전사고 예보

: 행정안전부는 송년회 등 연말 행사에 참석 할 때 화재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송년회로 음식점과 노래방 등에 갈 때에는 화재 등 위급상황에 대비해 미리 비상구의 위치를 알아두는 것을 강조했다.

● 국토교통부
- 이용자 중심의 도로표지 개선방안 마련
: 국토교통부는 보다 안전하고 명확한 도로 안내를 위해 도로이용자의 개선요구 등을 반영한 ‘도로표지 개선방안’을 내년 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최근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개선사항은 고속도로에서 문화재·세계문화유산 등에 대한 표기, 통일된 영문 표기 등이다.

● 보건복지부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발전방향 세미나
: 보건복지부는 12월 8일 코엑스에서 지방자치단체, 학계, 지역 복지기관이 함께 모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발전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를 통해 올해 성과를 보다 넓은 시각에서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한다.

● 외교부
- 제2차 한-CELAC 중소기업 국제화 역량강화 워크숍
: 외교부는 라틴아메리카·카리브 국가 공동체(CELAC)와 공동으로 ‘제2차 한-CELAC 중소기업 국제화 역량강화 워크숍’을 12월 8일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전자무역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주제로 진행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 유아 문화예술교육 학술회의
: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8일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2017 유아 문화예술교육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유아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토론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산업 혁신에 5년간 170억 원 신규 투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유통산업의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5년간 약 170억 원의 연구개발(R&D) 예산을 신규 투자하기로 했다. 이번 예산은 가상/증강 현실 쇼핑 등 미래 유통산업의 핵심 경쟁력 확보를 위한 유망과제에 지원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