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0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문화영화로 보는 대한민국’ 기록물 온라인 공개

: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문화영화로 보는 대한민국’ 기록물을 7일부터 국가기록원 누리집에 공개한다. 이번 기록물은 1950년대에 국립영화제작소가 생산한 문화영화와 제작계획서 등 관련 기록물이다. 일반적으로 문화영화는 문화·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된 기록영화이다.

● 통일부
- 이산가족의 고향에 대한 추억을 담은 향수 제작‧전시
: 통일부는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시민누리공간 무교’에서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통일향수전’을 개최한다. ‘통일향수’는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주인공이 마들렌 향을 맡고 어린 시절을 떠올렸던 ‘프루스트 현상’에 착안한 것이다.

● 국토교통부
- 안동 한옥마을 에비 입주자 대상 강연회
: 국토교통부는 7일 경북도청 본관 다목적 홀에서 국가한옥센터와 함께 '내가 지을 한옥, 내가 가꿀 한옥마을'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경북 안동 한옥마을 예비 입주자, 지역 건축사 및 한옥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 환경부
- 비소 독성 낮추는 미생물 7종 발견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낙동강 상류 일대 퇴적토에서 비소를 산화시켜 독성을 낮추는 신종 미생물 7종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신종 미생물 7종은 일반적인 비소 산화 미생물에 비해 최대 530배에 이르는 산화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7년 하반기 국제문화교류 협업 증진 워크숍
: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2017년 하반기 국제문화교류 협업 증진 워크숍’을 평창에서 개최한다. 국제문화교류 유관 기관과 광역지방자치단체와의 연계망 강화를 위한 워크숍이다.

● 외교부
- 유엔사무국 현장지원국 인사 초청 간담회 개최
: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는 12월 21일 유엔사무국 현장지원국 지리정보실장을 강연자로 초청한다. 유엔사무국을 포함한 국제기구 진출 방법을 소개하고, 국제기구 근무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