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슈퍼문 또 떠? 과천과학관에서 보면 특별해요

: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12월 3일 슈퍼문 출현에 따라 ‘슈퍼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슈퍼문 관측과 달 관련 돔 영상 상영, 월면구 만들기 대회, 달시계 만들기 교육, 이동식 투영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관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 외교부
-2017 대사배 태권도 대회 세계결선 최초 개최
: <2017 대사배 태권도 대회 세계결선>이 12월 6일 국기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각 공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공관장배 태권도 대회의 국내 결선을 개최함으로써 태권도의 지속적 확산을 도모하는 한편, 글로벌 태권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행정안전부
-전기장판 사용 시 화재·화상 주의하세요!
: 행정안전부는 겨울철 전기장판 등 전열기기를 사용할 때 화재 발생에 유의하고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전기장판 등을 사용할 때는 전선이 벗겨진 곳은 없는지 확인하고, 온도조절기 등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점검한 뒤 사용할 것을 권장하였다.

● 환경부
- 쓰레기 배출은 편리하게, 환경미화원 작업은 안전하게
: '쓰레기 수수료 종량제 시행지침'이 일부 개정됐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형(1ℓ·2ℓ) 종량제봉투가 구매가능해지고 대형유통매장, 기업형슈퍼마켓에서 타지역 재사용 종량제봉투 판매가 이뤄진다. 또한 환경미화원 안전장구 착용 의무화로 안전사고 방지에 나설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자동차 리콜 소비자 불만, “바로 신고하세요"
: 국토교통부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 ‘자동차 리콜 소비자불만 신고센터‘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리콜 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받고, 이를 바탕으로 실태조사 및 제작사 통보 등을 통해 문제점을 바로잡을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
-겨울철 반가운 손님 ‘아비’, 12월의 해양생물로 선정
: 해양수산부는 매년 겨울이면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철새 ‘아비’를 12월의 해양생물로 선정하였다. 아비는 몸길이 약 64cm에 위로 살짝 휘어진 모양의 부리를 가진 해양조류로, 얼굴과 목 옆 부분은 회색을 띠며 번식기에는 목 앞부분의 붉은색이 뚜렷해진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