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1월 2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포항지역 주택 정밀점검 추진

: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거나, 위험한 주택에 대한 점검을 마무리하고 ‘정밀점검’에 착수하였다. 이와 함께 지진 옥외대피소, 이재민 실내구호소 운영 등에 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

공공체육시설의 미래 국민과 함께 논의

: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회가 공동으로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발전방향 토론회’를 11월 2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의 공공체육시설 정책성과를 진단하고 공공체육시설 확충이라는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 보건복지부

순천만 국가정원 내 「생명나눔 주제정원」 조성

: 순천만 국가 정원 안에 생명나눔의 숭고한 가치와 의미, 기증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생명나눔 주제정원’이 조성된다. 생명나눔 주제정원은 국가정원 관람객 등 전 국민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환경부

- 오대산국립공원, 평창올림픽 외국인 손님맞이 준비 끝

: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대산국립공원에 다국어 안내표지판 등의 기반시설 정비가 완료됐다. 또한 오대산 내 화장실 정비 및 전나무숲길에 올림픽존을 구성하고 동계올림픽 특화 프로그램 등도 준비했다.

● 고용노동부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 개소

: 일자리와 복지, 서민금융 관련 고민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가 개소했다. 이곳에서 용-복지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내 취업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에게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친환경차 충전소 도로점용료 50% 감면

: 도로법 시행령 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에는 미세먼지 저감 및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ㆍ수소차 등 친환경차 충전시설의 점용료를 각 50%씩 감면하고, 1만 원 미만의 소액 도로점용료 징수를 제외하는 것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