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 안전하게 즐기기! 스키, 스노보드 주의사항들 [인포그래픽]
겨울 스포츠 안전하게 즐기기! 스키, 스노보드 주의사항들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이연선 pro
  • 승인 2017.11.27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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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김병용 / 디자인 이연선, 정현국]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면서 한파가 사람들의 옷을 여미게 하고 있다. 그러나 한파를 반기는 사람들도 있는데, 바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다.
 
유명 리조트가 연이어 스키장 개장을 하는 요즘 많은 사람이 스키나 보드를 타러 떠나고 있다. 하지만 스키나 보드는 단순히 즐기기에 위험한 스포츠인 만큼 주의가 요구된다. 스키나 보드를 탈 때 주의해야할 사항을 알아보자.

▶스키장에서 주의해야할 사항
1. 제대로 된 복장 및 안전장비를 갖추기
-헬멧, 무릎 보호대, 손목 보호대, 장갑 등을 착용하여 신체 보호
-디자인보다 보온 및 방수 성능이 뛰어난 제품 사용
-스키나 보드 신발은 여유 있기보다는 딱 맞게 착용

2.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부상 최소화하기
-겨울이라 몸이 경직되어 있어서 넘어지면 큰 부상 초래
-활동 전 약 20분 정도 충분한 관절 스트레칭
-부상이 제일 빈번한 무릎, 손목, 어깨를 중점적으로 스트레칭
 
3. 제대로 넘어지기
-제대로 된 교육을 통해 최대한 몸을 보호
-넘어지더라도 옆으로 넘어지는 기본자세가 중요(스키)
-넘어지더라도 엉덩이부터 넘어지는 기본자세가 중요(보드)
-손목 골절 위험 방지를 위해 손으로 땅을 짚지 않도록 주의

4. 자신에게 맞는 코스 선택하기
-자신의 실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
-주행 중 휴식이나 급정지 시 충돌 방지를 위해 코스 가장자리로 이동
-충돌 위험 땐 경고 메시지
 
5. 저체온증, 동상 주의하기
-차가운 실외에 오래 있다 보면 체온이 떨어져 저체온증이나 동상 위험
-이러한 증상이 의심되면 실내로 들어가 휴식
-동상 증상이 나타날 시, 미지근한 물에 30분 이상 담그거나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기

6. 휴식 취하기
-적절한 휴식으로 체력을 보충해 사고 예방
-2시간 주행 후 10~30분 정도 휴식을 취해 저체온증이나 동상 예방
-장갑이나 양말 등이 젖었을 경우, 휴식시간을 이용해 건조
 
7. 기타 주의사항
-틈틈이 선크림 바르거나 고글을 착용하여 자외선 차단
-스키나 스노보드 타기 전에 절대 금주
-리프트 위에서 장난치지 않기
 
자신의 안전만큼 다른 사람의 안전도 중요하다. 위 주의사항들은 자신의 안전뿐만 아니라 함께 즐기는 모두의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이다. 위 사항들을 숙지해 즐겁고 안전한 겨울 레포츠를 즐기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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