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이른바 세월호 유골 은폐 논란을 두고 문재인 정부의 행정부 작동에 대한 의문을 드러내 관심이다.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해양수산부는 지난 17일 세월호에서 유골을 찾고도 관계당국에 알리지 않았다. 뒤늦게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골 은폐 논란을 낳았고, 결국 이낙연 국무총리는 거듭 사과 입장을 표명하고 엄정한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이와 관련한 입장을 드러냈다.

세월호 은폐 의혹 (사진=YTN라디오 홈페이지)

이 대표는 ‘세월호 유골 은폐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먼저 “굉장히 충격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새 정부 하에서 세월호 문제를 철저하게 밝히겠다고 의지를 이미 밝혔는데, 하급 공무원 안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건 아직까지 이 정부의 의지가 전체 행정부에 제대로 작동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이어 “청와대에서도 이 부분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 과정과 유족들이 받았을 상처에 대해서도 살피고, 더 이상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책임과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본다”고 주문했다.

 

한편, 세월호 유골 은폐 논란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popo**** 이거 전 정부에서 한건데 유승민이 사과해야하는거 아니냐?“ ”lina*** 똥은 전정권의 개들이 싸고 사과는 문재인 정부가 하고“ ”gyoo**** 왜 그런건지 진상규명 하길“ ”gane**** 미쳣다.. 은폐라니..하이고...“ ”bats**** 총리 사과로 덮으려고?“ ”bgm0**** 그걸 감춰서 이득 나는게 뭐가 있다고 그랬겠나“ ”moll**** 숨긴이유가 뭔지 궁금했는데 아직 안밝혀진 건가“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