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22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출처/토트넘홈페이지,청와대,위키미디어,픽사베이,위키피디아,플리커,의상협찬-직장인들의비밀옷장베니토쇼핑몰)

1. 강경화-왕이 한중 외교장관회담
다음달 열릴 한중 정상회담 의제 조율

중국을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오늘 왕이 외교부장관과 한중 외교장관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국 외교장관은 다음달 취임 후 첫 방중 예정인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간 정상회담 의제를 조율했습니다. 이후 두 장관은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현재 한중 관계를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의미 있는 의견교환이 이뤄졌길 바랍니다.

2. 유엔사, 북한군 귀순 사건 조사결과 발표
북한군 추격조 군사분계선 넘어 총격

오늘 오전 유엔군사령부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북한군 귀순 사건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유엔사는 북한군이 귀순할 당시 북한군 추격조 1명이 잠시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CCTV영상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유엔사는 종합적 판단으로 이를 정전협정 위반으로 결론 내리고 북한군에 통보했다고 말했는데요. 이 사건으로 북한과의 관계에 변화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트럼프-푸틴 대통령 북핵문제 논의 
1시간 30여 분 통화...시리아-우크라이나 문제 등 논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현지시간 21일 전화통화로 북한 핵미사일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양국 대통령은 약 1시간 30여 분의 통화를 하며 북핵문제와 더불어 시리아 내전, 우크라이나 문제 등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으로 북한 제재를 위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손흥민, 챔피언스리그 시즌 4호골
H조 5차전, 독일 도르트문트 상대로 결승골 

다음은 스포츠소식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시즌 4호골을 터뜨렸습니다. 손흥민은 오늘 오전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H조 5차전에서 독일의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후반 동점 상황에서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에서 나온 골로 2-1 토트넘의 역전승으로 경기는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수능을 하루 앞두고 오늘 전국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다시 이뤄졌습니다. 포항 여진은 다시 잠잠해지고 있는 추세지만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해 수능에 차질이 없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