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동대학교가 포항 지진으로 건물 외벽이 무너지는 피해를 입으며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한동대학교 피해 상황과 더불어 한동대학교에 대한 관심도 큰 상황이다.

(사진=YTN 방송화면)

한동대학교는 지난 1992년 8월 10개학과 400명 정원으로 대학설립계획 인가를 받아 대학으로 나섰다. 한동대학교는 1994년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학생 수를 증원하고 학부와 학과를 신설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교로 자리매김해왔다.

그러나 25년 역사 중 몇차례 구설수에 오른 바 있어 눈길을 끈다. 한동대학교는 지난 6월, 성소수자 반대 입장을 발표하며 소통 부재 논란에 휩싸였고 지난 4월에는 한 교수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해당 교수는 강의 중 "가난이 문제면 같이 죽기 보단 보험을 여러 개 들어 놓고 엄마 혼자 그냥 죽어야 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는가 하면 "부인이 부부관계를 거부하는 것은 남편이 다른 사람에게서 성적 욕구를 채우게 하는 것"이라는 내용의 발언을 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해당 발언에 대한 파장이 커지자 문제의 교수는 한동대학교 내부 정보망을 통해 사과했고 한동대학교 측은 "좀 더 신중하게 강사를 결정하겠다. 외부강사 초빙 또는 학교 내 교수 등을 통해 학생들이 최상의 수업을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또 한동대학교는 지난 2014년 이명박 기념 도서관 건립을 추진했다 총학생회 반발로 무산된 바 있기도 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