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뉴스] ‘문재인 대통령 순방’, ‘트럼프 대통령 방한 마무리’, ‘외국인투자기간 개최’, ‘MLB 할러데이 사망’ / 심재민 기자  
[퇴근뉴스] ‘문재인 대통령 순방’, ‘트럼프 대통령 방한 마무리’, ‘외국인투자기간 개최’, ‘MLB 할러데이 사망’ / 심재민 기자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7.11.0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8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요? 퇴근뉴스에서 살펴보시죠.

1. 문재인 대통령 순방 일정 시작
15일 까지...말레이시아/베트남/필리핀 순방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에 따른 일정을 마치고 순방을 위해 오늘 출국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부터 15일 까지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3개국 방문에 나서는데요. 순방 중 아세안정상회의와 에이팩 참석,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으며 오늘 저녁 첫 기착지인 자카르타에서는 우리 동포들을 만나게 됩니다. 문 대통령이 무사히 순방 일정을 마치고 좋은 소식과 함께 귀국하기를 바랍니다.  

[사진/청와대, 도널드트럼프 SNS, 픽사베이, 故 로이 할러데이 SNS]

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국빈방한 일정 마무리 
DMZ 방문 취소...국회 연설-현충원 참배 후 출국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1박2일 국빈방한 일정이 마무리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오전 이틀 차 방한 첫 일정으로 헬기를 이용해 비무장지대를 방문할 예정이었는데, 기상악화로 무산됐습니다. 이후 오전 11시 국회로 향해 연설을 진행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6.25 한국전쟁을 언급하며 한미동맹을 강조했습니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국립 현충원을 참배한 뒤 바로 다음 순방국인 중국으로 향하며 1박2일간의 국빈 방한을 마무리했습니다.

3. 2017 외국인투자기간 개최
올해로 13회째, 한국 투자매력 알리는 국가 행사 

2017 외국인투자주간이 개최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외국인투자주간, Invest Korea Week 2017을 개막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외국인투자주간은 한국의 투자매력을 외국인 투자자에게 알리고 한국투자 성공전략과 유망한 투자기회를 소개하는 국가 행사인데요. 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풍성한 투자협력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4. MLB 스타 투수 할러데이 사망 
경비행기 추락 사고로 향년 40세 일기로 사망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은퇴한 스타 투수 로이 할러데이가 불의의 비행기 사고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오늘 현지 경찰에 따르면 할러데이는 자신의 경비행기를 타고 가다 멕시코만에서 추락해 향년 40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할러데이는 지난 2013년 은퇴한 스타 투수로 2003년과 2010년 두 차례에 걸쳐 리그 최고 투수에게 주어지는 ‘사이 영 상’을 수상해 주목받은 바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할러데이의 안타까움 죽음에 전 세계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부터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퇴근길 전국 대부분 지방이 10도 안팎의 서늘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기온이 더 떨어져 내일 아침에는 3도까지 떨어질 예정인데요. 당분간 이렇게 들쑥날쑥한 기온을 보인다고 하니까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었습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