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지난 11월 4일 신한대학교에서 열린 2017전국대학생칵테일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전했다.

2017 전국대학생조주(칵테일)경연대회는 한국대학식음료교육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한국정보관리협회가 주최하고 신한대학교, 의정부시, (주)대교통상, Marie Brizard(마리브리자드),(사)한국바텐더협회, 푸드TV,(주)라온홀딩스,(사)한국외식산업학회,(사)한국외식산업중앙회, 쉐라톤워커힐호텔, 롯데호텔 등이 후원하는 전국 바텐터 경연 대회로 바텐더로서 전문기술을 겨루는 대회이다.

창작칵테일과 지정 칵테일을 통해 조주과정의 전문성과 창작성 및 상품화 가능성 등 조주사로서 역량을 평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관광비즈니스 1학년 한규찬,정세림,이동욱 학생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은상을 수상한 관광비즈니스과정은 와인학개론, 와인테이스팅, 식음료개론 등 다양한 식음료, 호텔 관광 경영, 외국어 수업 등의 차별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재학생들은 카페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카페오너코스’ 과정도 이수해 제과제빵, 카페음료 등 카페경영 노하우를 배워 카페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현재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유럽 스페셜티자격증(SCAE)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으로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바리스타자격증을 본교에서 직접 자격증시험을 치르게 되어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전원이 합격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와인아카데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와인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공식인증기관, 한국와인아카데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KWAC 와인강사 자격증’ 공식 인증기관이다. 또한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소수의 특급호텔에서만 진행되는 티마스터 교육과정인 로네펠트 티마스터 자격증 특강을 독점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정과 관광비즈니스과정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