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7년 11월 07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7년 11월 07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7.11.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1월 0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
- 대한민국체육상 시상 및 체육발전유공자 정부 포상

 :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범정부 채용박람회인 ‘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11월 20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기술력/성장성 등 우수성뿐만 아니라 처우 면에서도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다.

● 환경부
- 생물다양성 특성화대학원 지역 순회 설명회 개최
 :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체계적인 생물다양성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생물다양성 특성화대학원 지원 사업'의 지역 순회 설명회를 오는 12월 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창의적 연구 성과 도출이 가능한 '생물다양성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 고용노동부
- 아세안 국가에 한국 고용보험 전수
 : 한국고용정보원은 국제노동기구(ILO)와 공동으로 아세안 회원국들을 대상으로 고용보험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 고용보험이 없는 동남아 국가에 우리나라 고용보험제도의 내용과 도입과정, 관련 법, 활용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 경험을 공유한다.

● 국토교통부
- 자율주행차 시험장 ‘케이-시티’, 고속도로 구간 개방
 :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차 시험장(Test Bed, 이하 테스트 베드) 케이-시티(K-City)의 고속도로 환경을 11월 7일부터 개방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차 테스트 베드를 목표로 고속도로/도심/교외/주차시설 등 실제 환경을 재현하여, 2018년 말 전체 완공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제6회 해수부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
 : 해양수산부는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낚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21일(토) 고잔저수지(경기 평택)에서 ‘제6회 어린이 낚시 체험교실’을 개최하며, 10일부터 19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 세계기업가정신주간(GEW) 행사 개최
 : 중소벤처기업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나라 제2의 벤처 붐을 이끌어 갈 기업가정신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우리나라 중소벤처인과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열정, 혁신과 창의 정신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기업가정신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