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22, 고려대)가 이번 시즌 선보일 새로운 프로그램 곡으로 ‘뱀파이어의 키스(Kiss of the Vampire)’와 ‘레 미제라블(Le Miserable)’를 발표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김연아의 새로운 쇼트 프로그램은 ’Kiss of the Vampire(뱀파이어의 키스)’,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은 ‘레 미제라블(Le Miserable)’이며, 두 프로그램 모두 지난 6년간 김연아와 함께 해온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 작품이라고 전했다.

쇼트 프로그램곡인 ‘뱀파이어의 키스’는 1963년 영국 돈 샤프 감독이 만든 같은 이름의 호러무비 타이틀곡으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연주곡이다. ‘뱀파이어의 키스’는 최근 인기를 모은 영화 ‘트와일라잇’에서처럼 매혹적인 분위기의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곡인 ‘레 미제라블’은 19세기 프랑스 대문호인 빅토르 위고의 동명소설을 뮤지컬로 만든 작품으로,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들을 편집해 피겨스케이팅 프로그램곡으로 만들었다.

이번 김연아의 새 시즌 쇼트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은 각각 영화와 뮤지컬에 삽입된 곡으로서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심포닉하면서 감동적인 선율을 담고 있다는 게 공통점이다.

쇼트 프로그램곡인 ‘뱀파이어의 키스’에 대해 김연아는 “그 동안 여러 장르와 여러 캐릭터를 시도해 보았고 이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다”며 “더욱 색다르고 신선한 것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데이비드 윌슨이 제안한 뱀파이어라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최근 많은 루머와 구설에 오르고, 은퇴설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김연아에게 이번 새 프로그램 발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