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대국민 온라인 소통 누리집, ‘온-교육’ 개통

: 교육부는 대국민 온라인 교육소통 누리집인 온-교육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은 교육에 대한 불통을 해소하고자 ‘온-교육’ 누리집을 마련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미래교육에 대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취지이다.

● 고용노동부
- 공공부문 비정규직 20.5만 명 정규직 전환
: 고용노동부는 25일 수요일 세종에서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주재로 관계부처와 양대 노총,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부문 비정규직 대책 TF회의" 를 개최하여 "공공부문 비정규직 특별실태조사 결과 및 연차별 전환계획" 을 확정 발표하였다.

● 행정안전부
- 평창문화올림픽 개최 100일 전 케이팝 콘서트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1월 1일 광화문 광장 특설무대에서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평창문화올림픽 대회 개최 100일 전 성화봉송 축하 케이팝(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문화올림픽: 올림픽 기간 전부터 종료 시까지 올림픽 행사의 일부 문화프로그램)

● 농림축산식품부
- 2017 바른식생활 열린한마당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는 ‘환경·건강·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하여, 맛보고 즐기고 배우고 나눌 수 있는 ‘2017 바른식생활 열린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환경부
- 세밀화로 그린 '독도의 생태계' 발간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생태계 현황을 세밀화로 그린 '독도의 생태계' 자료집을 발간하고 이를 교육자료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독도의 생태계' 자료집은 전국의 지자체, 학교, 도서관 등에 11월 초부터 배포되며, 국립생태원 누리집 생태자료실에도 공개된다.

● 보건복지부
- 한국자활연수원, 내년부터 중앙자활센터가 위탁 운영
보건복지부는 2018년 1월부터 한국자활연수원의 위탁 운영 주체를 중앙자활센터로 변경하여, 양 기관 간 실질적인 통합운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자활연수원은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 차상위자 등 근로빈곤층에게 ‘일을 통한 탈빈곤’을 지원하고 자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자활교육 전문기관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