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우수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초기기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C-LAB 7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C-LAB'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망 초기창업자(예비창업자 포함)를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이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투자부터 멘토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구광역시와 전담기업인 삼성의 경험과 창업지원기관인 센터의 역량을 결집하여 성공기업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C-LAB 7기 스타트업에게는 초기 창업자•창업 기업의 경영 및 기술력 부족, 자금 조달 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업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과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에 따른 창업기업으로,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며, 분야 제한 없이 신사업 아이디어 또는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대구광역시가 본사 또는 지점, 연구소인 기업 △대구광역시 지역주력(특화)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분야의 사업(자율주행자동차(부품포함), 헬스케어, 패션, 물산업 및 IoT 미래산업 관련) △여성기업(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의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 참가팀 또는 기업(C-STAR, 6개월챌린지플랫폼, 요즈마캠퍼스, 리더스포럼, C-패션, 청년혁신가, 찾아가는 C-STAR Pitching, 골드스미스, C-Academy, AR•VR 교육 수료생 등)은 우대하며, 서류평가에 반영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2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반드시 대표자 명의로 회원가입 후 제출해야하며, 공통 필수제출 서류로는 C-LAB 지원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국세납입증명서, 지방세납입증명서, 사실증명원 등이다.

제출한 서류 결과는 11월 28일 창조경제타운 마이페이지와 합격자에 한해 이메일로 공지할 예정이며, 12월 12일과 12월 13일 양일간 발표 심사를 거쳐 12월 28일에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된다. C-LAB 7기 선발 이후에는 오리엔테이션과 CCEI 캠프를 거쳐 초기투자 계약을 마친 후 2018년 2월 8일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입주식이 진행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C-LAB 7기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C-LAB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구체화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뜻있는 기업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C-LAB 7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