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민서]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앵무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앵무새를 말로 길들이는 꿈
앵무새를 말로 길들이는 꿈은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자율적인 인성과 인격 교육을 지도해야 함을 의미하는 꿈이다. 

2. 여성이 꿈에 앵무새를 보는 꿈
여성이 꿈에 앵무새를 보는 꿈을 꾼다면 이는 시비나 구설을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로 항상 주의해야 한다. 

3. 앵무새가 여우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꿈
앵무새가 여우 울음소리를 흉내 낸다면 이는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이웃간에 사소한 일로 시비가 생길 수 있음을 알린다. 또한 구설, 질병이 생길 수 있다. 

4. 앵무새가 사람과 같이 또렷하게 말을 잘하는 꿈
앵무새가 사람과 같이 또렷하게 말을 잘하는 꿈은 어떤 정기총회나 모임에 참석하여 의사발언을 하며 혹은 연설이나 토론을 하게 됨을 뜻한다. 

5. 앵무새와 같이 말을 하는 꿈
친한 친구와 같이 재미있는 수다를 늘어놓아 얘기의 꽃을 피우게 됨을 암시한다. 

6. 앵무새를 안고 있는 꿈
앵무새를 안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쁘고 똑똑한 딸을 낳는 태몽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앵무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