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0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 긴급재난문자 수신안내 홍보문자(SMS) 발송

 :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문자(CBS)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19일까지 “귀하의 휴대폰에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안 되면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십시오”라는 내용의 홍보안내 문자를 이동통신사와 협조하여 발송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올림픽 아리바우길’ 조성 기념 걷기축제
 : 문화체육관광부는 강원도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기념해 대회 개최도시인 강릉과 평창, 정선을 하나로 잇는 명품 걷기 코스인 ‘올림픽 아리바우길’ 조성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14일(토)부터 개최도시 주관으로 지역별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 고용노동부
- 채용상담회 개최
 :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KOTRA,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10월과 11월 초 나고야 채용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채용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국토교통부
- 「2017 물류 스타트업 데모데이」 시상식 개최
 : 국토교통부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17 물류 스타트업 데모데이」 시상식을 10월 13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망한 물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 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 개최
 : 중소벤처기업부는 10월 19일(목)부터 10월31일(화)까지 전통시장 400여 곳이 참여하는「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행사를 추진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17 전국과학경진대회 우수작품 지방순회전시 개최
 : 국립중앙과학관은 ‘2017 전국과학경진대회 우수작품 지방순회전시’를 오는 12월 3일까지 서울, 대구, 경북 등 8개 지역 시·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전시에는 제63회 전국과학전람회의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특상 이상 수상작 각 25점씩 총 50점이 전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