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코리아드론콥터(대표 이진규)가 오는 10월 22일 13시 유성호텔(대전)에서 드론 및 소프트웨어, 코딩 등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크론코더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관련하여 사용자 설명회를 진행한다.

'크론코더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코리아드론콥터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발맞춰 부족한 교육 인프라와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새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드론과 드론의 자율 비행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코딩 도구를 제공하며 웹 기반이기 때문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아두이노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겸할 수 있다.

이날 사용자 설명회에서는 새로 개발한 코딩 학습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매뉴얼, 커리큘럼 등을 설명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시스템 이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코리아드론콥터 관계자는 "코딩 등 소프트웨어의 교육이 초/중학교에서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었고,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진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 사업을 본격화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 드론콥터는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10월 16일 소프트웨어 출시와 함께 2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 버젼을 제공한다. 코리아드론콥터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하며,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KDC 코딩 에듀센터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