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민서]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이름’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이름을 부르는 꿈
이름을 부르는 꿈을 꾼다면 이는 자신이 유명해지고 평판이 좋아진다는 의미다. 자신이 다른 누군가의 이름을 부르는 경우에는 자신에게 나쁜 평판이 나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2. 옷 앞에 붙어 있는 명찰이나 배지가 떨어진 꿈
옷 앞에 붙어 있는 명찰이나 배지가 떨어지는 꿈을 꾼다면 유명한 명인이나 스타는 자격상실이 되고 직장인은 파면을 당하며 학생은 학교를 중단하게 될 수 있음을 알리는 꿈이다.

3. 최고의 통치자로부터 자신의 이름을 호명 받는 꿈
최고의 통치자로부터 자신의 이름을 호명 받는다면 확실한 시험에 합격되거나 국회, 지방의회에 당선하여 소원성취하게 된다.

4. 작명소에서 상호와 이름을 새롭게 짓는 꿈
작명소에서 상호와 이름을 새롭게 짓는다면 이념의 창출, 개혁, 새 살림 살이, 새로 바뀜, 잘못된 관습, 잘못된 법과 교육, 잘못된 문명과 문화 등을 바로 세워 고친다는 뜻이다.

5. 합격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확인하는 꿈
합격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확인하는 꿈 은 시험이나 면접에서 틀림없이 합격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수첩에 친구 이름이 보이는 꿈
수첩에 친구 이름이 보인다면 이는 실제로 친구를 만나거나 뜻밖에 귀인을 만나게 된다. 상봉, 희소식이 찾아온다는 의미.

7. 밖에서 누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꿈
밖에서 누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꿈은 질병이나 유행병에 걸리기 쉽고, 기타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이름’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