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박근혜 대통령은 '유엔군 참전ㆍ정전 60주년 기념일'인 27일 "북한이 핵개발을 포기하고 진정한 변화와 평화의 길로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의 전쟁기념관에서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의 기념사에서 "북한이 올바른 선택을 한다면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고 남북한 공동발전의 길을 적극 열어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이제 북한은 핵무기를 포기하고 북한 주민들의 민생과 자유를 책임질 수 있는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고 덧붙여 밝혔다.

▲ 출처 - 연합뉴스
박 대통령은 "지난 60년간 한반도에는 언제 깨질지 모르는 불안한 평화가 유지돼 왔고 전쟁이 잠시 멈춘, 세계 최장의 휴전 기간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제 대결과 적대를 멈추고,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야 한다.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와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저는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어떠한 도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확고한 억지력과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로 북한이 도발을 할 생각을 멈추고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 나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일관된 원칙과 신뢰를 토대로 북한과 신뢰구축을 위한 대화를 유도하고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저는 중무장지대가 돼버린 비무장지대(DMZ)의 작은 지역에서부터 무기가 사라지고, 평화와 신뢰가 자라나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며 "과거 서로 총부리를 겨눴고, 정전협정을 맺은 당사국들이 함께 국제적 규범과 절차, 그리고 합의에 따라 평화공원을 만든다면 그곳이 바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DMZ세계평화공원 조성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언급, "이 놀라운 기적은 국민의 헌신과 노력, 참전용사들이 피와 땀으로 지켜낸 자유와 평화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저는 위대한 우리 국민이 자랑스럽고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의 뜻을 후세에도 널리 알려 그분들의 헌신을 역사에 남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