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기승을 부리는 황사와 미세먼지, 매년 여름이면 높아지는 습도, 확장 구조로 베란다가 사라지는 아파트 등 자연 건조가 어려워지며 의류 건조기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 규모 또한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 인터넷쇼핑몰에 따르면 올 초 의류 건조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기 건조기가 의류 건조기 판매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였다. 업계에서는 의류 건조기가 김치냉장고에 버금가는 성장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건조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커졌다.

최근 문을 연 생활밀착형 온라인쇼핑몰 집순이닷컴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천연 섬유유연제 '건조천재 양모군 울드라이어볼'을 출시했다. 

건조천재 양모군 울드라이어볼은 화학 섬유유연제, 건조기 시트의 대체 제품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건조기와 함께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울드라이어볼을 넣고 건조기를 작동하면 볼이 내부를 이동하며 섬유를 두드리는 동시에 뜨거운 공기를 원활히 순환시키고 수분을 흡수하는 원리다.

정전기 방지, 섬유 속 먼지 제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뉴질랜드산 양모로 만들어 아이가 있는 가정 혹은 민감피부를 가진 사람이 사용하면 도움을 준다. 최장 1,000회의 재사용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다. 

집순이닷컴의 상품기획담당 양지선 실장은 "건조천재 양모군 울드라이어볼은 건조기필수품으로 외국에서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섬유에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기까지 남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