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정선, 김민서] 2017년 9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2000원권
내년 2월 개막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대한 준비가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강원도는 국제적 위상을 제고할 수 있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홍보에도 열을 가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국내 최초로 2000원 권의 기념은행권을 발행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은행권 발행...왜 하필 2000원권인가? [지식용어]) 

2. 소방관 순직
지난 17일 새벽, 강릉시 강문동의 석란정의 잔불정리 과정에서 석란정이 무너져 경포119안전센터 소속 이영욱(59) 소방위와 이호현(27) 소방사가 건물 잔해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들은 사고 발생 후 10여분 만에 구조되어 병원에 옮겨졌지만 끝내 숨을 거두고 말았습니다. 특히 이영욱 소방위는 정년을 앞둔 상태였고 반대로 이호현 소방사는 임용 된지 8개월이 된 창창한 소방관이어서 안타까움은 배가 되었습니다. (석란정 사고...안타까운 두 소방관의 순직 [시선만평])

3. 벌초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면서 벌초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의도치 않은 안전사고들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석 성묘 시 벌초 할 때 산에서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은? [카드뉴스])

4. 킹스맨:골든서클
'킹스맨: 골든 서클'의 공습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전작인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는 청소년 관람불가라는 '19금 핸디캡'에도 612만 명이라는 놀라운 숫자를 동원하며 청불 외화 영화 1위에 등극하기도 했는데요. 숱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킹스맨. 9월 19일 메가박스 코엑스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킹스맨: 골든 서클'은 어땠는지 영화평점에서 다루어 봤습니다. ([영화평점] 킹스맨:골든서클, 19금 핸디캡을 이길...돌아온 영국 신사들)

5. 가을 트렌드 
여성들이 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장을 보며 하는 생각. ‘왜 이렇게 입을 옷이 없지?’입니다. 아무리 옷을 사도 해가 바뀌고 나면 유행이 변한 것 같아 또 새로운 옷을 사고 싶기 마련인데요. 올 가을에도 가을을 맞아 새 옷을 살 계획이라면 우선 2017 가을 패션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 가을에는 무슨 옷을 입을까? 2017 가을 패션 트렌드 [인포그래픽])

6. 자동차 스마트키
편리함을 무기로 보편화 된 스마트키. 하지만 이 스마트 키가 가끔은 되려 사고를 불러오는 것은 물론 범죄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모터그램에서 함께 알아보고 경각심을 가져보도록 합니다. ([모터그램] 자동차 스마트키 사용시 반드시 주의할 점 / 심재민 기자)

7. 나무늘보
지구상에 현존하는 포유류 중 가장 느리고 게으른 동물은 과연 무엇일까요? 예상했겠지만 정답은 바로 나무늘보입니다. 게으름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그야말로 동물계의 독보적인 게으름뱅이인 나무늘보. 그는 어떤 동물 일까요? ([카드뉴스] 게으르고 느린 동물의 대명사 ‘나무늘보의 모든 것’ [시선뉴스])

8. 얼굴 주름살
사람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인 주름. 주름은 원숙함을 나타내주기도 하지만, 나이를 많아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되도록 주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곤 하는데요.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웹엠디(Web MD)가 공개한 주름살 줄이는 방법과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얼굴 주름살 늦추는 방법, 상식 OX퀴즈까지 [인포그래픽])

9. 아이 캔 스피크 
배우 박보검, 김선아, 김소현, 한예리와 가수 러블리즈, 엑소 수호-세훈 등 스타들이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응원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나문희, 이제훈, 염혜란, 이상희, 손숙 등이 출연하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감독 김현석)’ VIP 시사회가 열렸는데요. 그 현장, 시선뉴스가 다녀왔습니다. ([포토] 박보검 김선아 김소현 러블리즈 엑소 수호-세훈 한예리, ’아이 캔 스피크’ VIP 시사회 참석)

10. 불안장애
나이를 먹는 다는 것. 당연한 현실임에도 쉽게 받아들이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유독 연예인들이 많이 걸린다는 병으로 알려진 불안장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오늘의 건강정보 ‘불안장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요 건강정보! 유독 연예인들이 많이 걸리는 ‘불안장애’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