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에서 김남길, 김아중이 또 다시 가슴 뭉클한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16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11회에서 허임(김남길 분)과 최연경(김아중 분)은 죽음의 순간 침통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운명처럼 조선에서 다시 눈을 떴다. 임진왜란 한 가운데 떨어진 허임과 최연경이 거듭되는 위기상황에서도 사람을 살리려 고군분투하며 교감하는 모습은 감동을 자아냈다.

명불허전 김남길 김아중 (사진-tvN '명불허전')

이날 방송에서 허임과 최연경은 전란으로 피붙이 둘만 남은 어린 남매와 만났다. 함께 왜군을 피해 도망가던 중 위기의 순간에 왜군 장수 사야가를 만나 목숨을 구할 수 있었지만, 또 다른 왜군이 쏜 총에 사내아이가 맞고 위기상황에 놓였다. 아이는 목숨이 위험한 상태였고, 허임은 처음 보는 총상환자를 치료할 수 없었다. 

오하라와 아버지 죽음의 순간이 떠오른 최연경은 수술을 하지 못하겠다며 두려움에 떨었다. 허임은 최연경에게 혼자 힘으로는 아이를 살릴 수 없다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고, 그의 위로에 최연경을 다시 메스를 잡았다. 허임과 최연경이 의사로서 교감하며 한의학과 현대의학의 협진 콜라보로 환자를 살리는 역동적인 장면은 묘한 설렘과 함께 시청자들의 가슴에 깊은 여운을 남겼다.

상처와 아픔들로 흑화했던 허임과 오하라의 죽음으로 무너졌던 최연경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은 감동을 자아냈다. 누구보다 최연경의 상처를 잘 알고 있는 허임이기에 다시 메스 들기를 두려워하는 최연경을 설득할 수 있었다. 

한편, tvN‘명불허전’ 12회는 오늘(17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