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제18호 태풍 ‘탈림’이 경로를 바꿔 일본을 향하며 제주도를 스쳐 일본 방향으로 갈 전망이다.

태풍 ‘탈림’은 13일 오전 9시까지 대만 타이베이 북쪽 약 160㎞ 부근까지 접근하다가 14일 15시 타이완 타이베이 북북동쪽 약 230 km 부근 해상을 지나 경로를 바꿔 15일 오후에는 중국 상하이 남쪽 약 240㎞ 부근으로 접근 예정이다.

이후 태풍 ‘탈림은 진행 방향을 동북으로 바꿔 일본을 향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측했다. 이 영향으로 제주도는 16일부터는 태풍의 영향권에 들게 된다.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은 9월 9일 오후 9시에 중심기압 1004hPa, 최대풍속 18m/s, 강풍 반경 110km, 크기 '소형'의 열대폭풍으로 미국 괌 북서쪽 약 25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하였다. ‘탈림’ 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가장자리를 의미한다. 

태풍 대처요령=국민안전처

태풍이 예상될 시 국민안전처에서 고지한 행동요령은 다음과 같다.
・ TV나 라디오,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태풍의 진로와 도달시간을 알아둡니다.
・ 가정의 하수구나 집주변의 배수구를 점검하고 막힌 곳을 뚫어야 합니다.
・ 침수나 산사태가 일어날 위험이 있는 지역에 사는 주민은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알아둡니다. 
・ 하천 근처에 주차된 자동차는 안전한 곳으로 옮깁니다. 
・ 응급 약품,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등의 생필품을 미리 준비합니다.
・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 간판, 창문, 출입문 또는 마당이나 외부에 있는 헌 가구, 놀이기구, 자전거 등은 단단히 고정해 둡니다. 
・ 공사장 근처는 위험하오니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합니다. 
・ 전신주, 가로등, 신호등은 손으로 만지거나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집 안팎의 전기수리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 운전 중에는 감속운행 합니다. 
・ 천둥·번개가 칠 경우 건물 안이나 낮은 곳으로 대피합니다. 
・ 송전철탑이 넘어졌을 때는 119나 시·군·구청 또는 한전에 신고합니다.
・ 문과 창문을 잘 닫아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안전을 위해 집 안에 있도록 합니다.
・ 낡은 창호는 강풍으로 휘어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미리 교체하거나 창문을 창틀에 단단하게 고정시켜 틈이 생기지 않도록 보강해야 합니다. 
・ 테이프를 붙일 때에는 유리가 창틀에 고정되도록 해 유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 창틀과 유리 사이의 채움재가 손상되거나 벌어져 있으면 유리창이 깨질 위험이 있으므로, 틈이 없도록 보강해 주어야 합니다. 
・ 노약자나 어린이는 집 밖으로 나가지 말아야 합니다. 
・ 물에 잠긴 도로로 걸어가거나 차량을 운행하지 않도록 합니다. 
・ 대피할 때에는 수도와 가스 밸브를 잠그고 전기차단기를 내려둡니다.
・ 집 주변이나 경작지의 용·배수로를 점검합니다. 
・ 어업활동을 하지 말고 선박을 단단히 묶어두어야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