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중국 장시성)] 죄를 지은 원숭이가 요괴들과 여행을 떠나며 죄를 씻고 부처가 된다는 내용의 서유기.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를 통해 조명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도 했다. 여기서 서유기의 주인공이 살았다고 알려져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곳이 있다. 바로 중국 장시성에 위치한 ‘화과산’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서유기 내에서 화과산은 일 년 사계절 꽃이 피고 일 년 내내 과일이 가득한 선인의 산이라 묘사되고 있다. 실제 화과산은 일 년 내내 기후가 좋고 경치가 수려해 100가지 볼거리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특색이 있는 고 건물들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이곳에 산세를 따라 지은 웅장한 불교 성지 ‘해녕선사’가 위치해있다. 해녕선사는 당조 때 건설된 최대 고건축군으로 현재 이곳에는 불교협회 고문이었던 능관법사의 사리 20여 알이 보관되어 있어 신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외에도 손오공이 태어난 출생석과 모양이 살아 움직이는 원숭이 같은 원숭이석, 수렴동 등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수렴동은 손오공과 그 자손들이 대대로 살아온 낙원으로 알려져 있다. 고요한 동굴 속에는 자연 형성된 돌 의자, 돌 책상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수렴동 앞으로 떨어지는 폭포는 답답했던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준다. 수렴동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폭포를 지나야하기 때문에 꼭 우산과 우비를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손오공이 살았다는 전설이 있는 산인만큼 화과산에는 200여 마리의 원숭이들이 살고 있다. 하지만 원숭이가 귀엽다고 해서 오래 쳐다보면 자신을 공격하는 줄 알고 먼저 공격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