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데이]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 목소리로 전 세계에 희망을 전달하다 / 김지영 아나운서
[무비데이]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 목소리로 전 세계에 희망을 전달하다 / 김지영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홍지수 PD
  • 승인 2017.09.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매주말,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무비데이가 영화 한 편씩을 소개합니다.

◀MC MENT▶
진행 김지영

21세기, 냉전시대는 끝났지만 아직도 분쟁과 전쟁으로 힘들어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도 그 중 한 곳인데요. 이곳은 오랜 분쟁과 테러로 황폐함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그런데 이곳에 희망을 노래한 한 소년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가자에서 온 최고의 로켓’, ‘전쟁이 아닌 평화를 위한 로켓’이라고 부르는데요. 유명해져서 세상을 바꿀거라는 이 아이의 외침이 담긴 영화,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영화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8월 17일 개봉)
팔레스타인 가자 난민 지구에 살고 있는 소년 아사프. 노래를 좋아하는 그의 꿈은 누나와 함께 카이로의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서는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랍 아이돌’ 예선 소식이 들리고, 아사프는 여기에 출연하기 위해 삼엄한 국경을 넘어 이집트로 목숨 건 탈출을 감행합니다.

이 영화는 2013년 중동의 오디션 프로그램 ‘아랍 아이돌’에 출연해 팔레스타인 난민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무함마드 아사프’의 실화를 그린 영화입니다. 기적 같은 이야기뿐만 아니라 아역 배우들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연기, 팔레스타인을 배경으로 한 이색적인 영상미의 조화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죠.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트 쾌거를 이루어낸 영화. 기적 같은 감동 실화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입니다.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