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디자인 이연선] 독특한 모양과 특이한 재료를 사용해 여행 온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지역 특색 살린 이색 빵들. 안 먹고 돌아오면 집에 와서도 계속 생각날 정도로 그 지역을 갔다면 꼭 먹어줘야 하는 필수 코스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빵들이 있을까? 먹으면서 여행지를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하는 지역 이색 빵들을 소개한다.  

▶청주 직지빵
-청주의 대표 문화유산이자 세계문화유산인 직지를 본 떠 만든 빵.
-보리빵 안에 호두, 팥 앙금이 들어있다.

▶울진 대게빵
-울진의 대표 특산물인 대게 모양을 본떠 만든 빵.
마치 실제 대게를 먹는 듯 다리 하나하나 뜯어먹는 재미!
-호두, 블루베리 등을 빵 반죽에 첨가했고, 대게빵답게 실제로 대게살과 대게가루(키토산)이 들어있다. 앙금은 통팥과 슈크림 등 다양하다.

▶고성 공룡빵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인 고성. 1~2회 고성공룡엑스포 당시 선보인 것으로 공룡 모양을 본 떠 만든 빵.

-빵 속에는 슈크림이 들어있다.

▶경주 신라미소빵
-경주를 대표하는 이미지 ‘신라의 미소(얼굴무늬수막새)’의 모양을 본떠 만든 빵.
-블루베리와 호두를 넣어 씹히는 식감을 주고 앙금으로는 팥을 사용했다.

▶속초 오징어빵
-속초하면 생각나는 특산물 오징어가 귀엽고 앙증맞은 비주얼로 탄생한 빵.
-팥, 야채, 치즈, 단호박 앙금에 오징어를 함께 넣어 만들었다.

▶전주 비빔빵
-전주를 대표하는 비빔밥의 맛 그대로를 빵 속에 담았다.
-속 안의 비빔재료는 15가지의 채소에 고추장살코기소스가 기본이고 고기를 먹지 않는 비건용으로 고추장두부소스도 있다.

▶서울 마장동 한우빵
-서울의 대표적 축산물 시장인 마장동에서 소의 모습을 본 떠 만든 빵.
-한우빵이라는 이름답게 한우 사골가루가 첨가되어 있다고 한다. 빵 속재료에는 초콜릿, 팥&호두, 팥&크림치즈, 블루베리&크림치즈 등이 있다.

▶담양 죽순빵
-담양 특산물인 대나무의 특색을 살려 만든 빵.
-한때 진짜 죽순을 넣어 빵을 만들었는데 죽순이 빨리 상해 죽순 분말로 대체했다고 한다.

▶제주도 갈치빵
-제주도 특산물인 갈치의 모양을 본 떠 만든 빵.
-반죽에 갈치를 넣은 것은 기본, 단팥 소에도 갈치살과 한라봉 잼을 넣고 구워진 빵 위에는 한라봉 아이스크림까지 올려 이색적인 맛을 볼 수 있다.

▶완도 장보고빵(전복빵)
-완도는 장보고가 활동한 곳이기도 하며 전복이 으뜸인 지역. 특히 전복 모양을 닮은 빵은 전복빵, 장보고빵이라고 불린다.
-진짜 완도산 전복이 통째로 들어 있다.

각양각색, 맛과 모양으로 지역의 특색을 듬뿍 담은 빵들. 관광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일 뿐 아니라 여행의 추억도 만들어주니 위와 같은 지역을 가게 된다면,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이색 빵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