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3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해양수산 기술사업화페스티벌 및 투자유치설명회 연계 개최 

: 해양수산부는 8월 31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해양수산 투자유치 설명회’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하여 500여 개의 기술사업화 희망기업과 70여 개의 투자기관, 과학기술 연구자 등 총 600여 명이 참석한다.

● 국토교통부
-  ‘하수 정화 활성탄 재사용’ 등 8월 건설신기술로 지정
: 국토교통부는 하수처리 등에 사용하는 활성탄을 고온의 수증기를 이용하여 재활용하는 기술 등 2건을 ’8월의 건설신기술‘로 지정하였다. 이번 신기술은 정화 장치내 활성탄에 직접 400℃이상의 고온 수증기를 분사하여 세척함으로써, 별도의 세척 장치로 이동이 필요 없어 유지관리가 간편하고 비용도 절감된다. 

● 여성가족부
- 2018년 여성가족부 예산안 여성‧청소년‧가족 지원 강화
: 여성가족부는 실질적 성평등 실현과 젠더 폭력으로부터 여성 안전 강화를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2018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총 7,685억 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안은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경력단절여성·젠더폭력 피해자 지원 등에 중점을 뒀다.

● 고용노동부
- 워크넷 취업성공 수기 공모전 개최
: 한국고용정보원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의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일자리를 찾은 사람들의 취업성공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감동적인 사연들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개최된다.

● 환경부
- 초가을 꽃가루 알레르기 주의하세요!
: 환경부는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와 함께 서울, 인천, 수원 등 수도권 지역의 2015년도 꽃가루 농도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알레르기 비염 환자수를 비교 분석한 결과, 8월 말부터 10월까지 공기 중 꽃가루의 농도가 높아지고 알레르기 비염 환자도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산업통상자원부
- 자율주행자동차의 주차에 대한 국가표준 확충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최근 연구개발 및 실용화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육성을 위해 "도로 차량 – 자율주행자동차의 주차 시스템 – 일반 요구사항 및 활용사례“를 KS로 제정하고 고시하였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