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8월 2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유아사교육비 시험조사 실시

: 교육부와 통계청은 초.중.고사교육비에 이어 학부모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유아사교육비의 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정책수립 및 연구의 기초로 활용하기 위하여 금년에 처음으로 유아사교육비 시험조사를 실시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온 국민이 참여 가능한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17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든 국민에게 개방된 국가연구개발정보를 자유롭게 활용해 국가과학기술정보 속에 감춰져있던 분석정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 행정안전부
-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특별단속 실시
: 행정안전부는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전국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에 대하여 안전점검 및 단속을 정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의 주요 요인이 되는 불법주정차 및 학교 주변 문구점, 분식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의 위생관리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국제방송영상견본시 포맷마켓 2017’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내 방송포맷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오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국제방송영상견본시 포맷마켓(BCWW FORMATS) 2017’을 개최한다.

● 산업통상자원부
-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2017 개막
: 산업통상자원부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디자인한 ‘나만의 옷’을 ‘현장에서 즉시 생산·전달’하는 ’미래패션공작소(My Fashion Lab)‘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 환경부
- 자생 산돌배나무로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잡는다
: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2016년부터 가천대 약학대학 김선여 교수팀과 공동으로 '국내 자생생물 유래 환경성질환 억제 소재 탐색' 연구 사업을 시작한 결과, 자생 산돌배나무의 잎 추출물이 아토피 피부염의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산돌배나무는 우리가 즐겨먹는 개량종 배와는 다른 장미과 배나무속 나무로,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하며 예로부터 식·약용으로 이용했던 우리나라 전통 생물자원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