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검찰이 국정원의 정치활동 의혹에 대해 후속 수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정원 국정조사 여부를 놓고 비난했다.

여야가 공방을 벌이는 데 대해 "이게 힘 겨룰 일이냐"고 말하며, 이는 국정원의 선거 개입 문제는 여야 정치권이 힘을 모아 국정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주문으로 보인다.

박 시장은 지난 18일 MBC라디오 '이재용의 시선집중'에 출연, 사회자가 '여야가 싸우는데 국정원 국정조사가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이 같이 답했다. 또한 그는 국정원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박원순 제압 문건’에 대해 “1천만 서울시민의 시장으로, 합법적으로 선출된 사람을 제압한다, 그것도 다름 아닌 국정원에서 그런 생각을 했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 간다. 이것이야 말로 국기문란 사건이다. 저만의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정말 오랜 세월 동안 피땀 흘려 만들어낸 이런 국가의 헌정체제, 또 민주주의를 짓밟는 행위는 용서할 수 없다. 이번 기회에 이런 것들이 제대로 정리돼 다시는 야만적인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박 시장은 또 대선 출마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시장 직책이 결코 가벼운 자리가 아닌데 사람들은 자꾸 헛바람이 들고 주위 사람들도 헛바람을 집어넣어 (전임 시장들이) 서울시정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했다"며 "시정을 반듯하게 하는 일에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일전에 예고한 택시비 인상 시기에 대해 "서울시의회의 의견 청취와 물가대책위원회의 동의 과정이 필요해 9월 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