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지수] 국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오는 25일 북한 군사 관련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어나니머스는 17일 유튜브에 ‘Anonymous North Korea'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는 어나니머스는 북한을 지칭하며 “당신들의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문서, 군 관련 문서는 이미 훤히 내려다보이고 있다”며 “우리는 이것을 세계에 일부만 공개할 것이다”고 알렸다.

이는 북한 인트라넷에 있던 군사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힌 것이다.

북한 군사정보를 공개한다는 것 외에도 이 영상이 인상적인 점은 크게 두 가지로, 정보 공개 시점이 한국전쟁이 발발한 6월 25일이라는 점이다. 이는 의도적으로 북한이 남침해 발발한 한국전쟁을 고려했다는 거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우리 정부를 대변하고 있다는 점이다. 어나니머스는 “대한민국에 대한 위협을 하는 것을 더는 지켜볼 수 없다”는 말과 “당신은 대한민국과의 회담을 무산시켰고, 그 책임은 대한민국에 넘겼다”는 표현을 썼다. 남북 당국회담이 무산된 배경에 대해 우리 측 주장을 반영한 것.

▲ 유튜브 영상캡쳐
이 외에도 북한과 언어 이질화가 심화된 시점에서, 해당 영상 자막이 우리 측 표현에 기초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앞서 지난달 12일 어나니머스는 북한 사이트를 해킹했다면서, 트위터를 통해 “이번 공격은 소규모였다. 6·25 때는 더 클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Anonymous North Korea' 영상 내용 전문

우리는 전에 당신들의 인트라넷에 침투한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우린 성공하였다
우리는 당신들처럼 세계평화를 위협하지 않는다
또한 우리는 당신들처럼 힘으로 밀고 나가지 않는다
우리는 더 이상 당신들의 세계평화위협과 대한민국에 대한 위협을 하는 것을 더는 지켜볼 수 없다
그리하여 우리는 6월 25일을 기해 당신들에게 우리의 힘을 보여주도록 하겠다
북한주민들이여, 이제 곧 일어날때가 되었다
당신들은 새로운 문명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당신의 썩어빠진 돼지 지도자는
곧 쓸모없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와 함께하라!
@지도자 김정은과 북한의 모든 세력들
당신들의 힘은 미사일과 핵에 불과하겠지만
우리는 그보다 더 강력하다
당신은 대한민국과의 회담을 무산시켰고, 그 책임은 대한민국에 넘겼다
그 대가는 당신이 지금 치러야할 대가다. 어떤가
당신들의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문서, 군 관련 문서는 이미 훤히 내려다보이고 있다
은폐하려고 해봤자 늦었다
우리는 이것을 세계에 일부만 공개할 것이다
맞이하고 기다려라
우리 #Anonymous는 이날만을 기다려왔다
김정은 이제 당신은 지워질 때가 왔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