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수시모집 기간이 약 1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과정이 셰프룰 꿈꾸며 호텔조리 분야로 진학을 희망하거나 고민하고 있는 전국의 고3 학생 및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18 무료 진로체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진행되는 이번 진로체험은 본교의 학장과 교수로 재직 중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진행할 예정이며 에드워드 권 셰프, 최현석 셰프에게 직접배우는 쿠킹 클래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현대 관계자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호텔조리학과 과정뿐 아니라 파티쉐, 바리스타, 경찰 등 다양한 직업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전하며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조리 분야를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서양조리학과 과정, 마스터셰프학과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재학생들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여 취업에 필요한 집중 학습과 심화 학습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국내외 대회준비를 1:1 전임 교수진의 피드백을 통해 준비하며 이를 통해 2017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 독일 세계요리올림픽(IKA),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등 국내외 대회에서 대상 및 금상 등 수상을 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진로체험 참가신청과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