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병원선'을 통해 하지원이 첫 의사 역에 도전한다.

MBC 새 수목드라마 '병원선'에서는 배우 하지원이 간단한 치료와 약처방만 할 수 있었던 병원선을 외과 수술도 가능하게 한 추중한 실력을 가진 외과의 송은재 역을 맡는다. 이는 데뷔 이후 맡는 첫 의사 역할로 벌써부터 신뢰와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앞서 하지원은 2014년 NGO 단체 오버레이션 스마일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다. 그는 당시 의사들과 함께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아주 어린 아기가 구순구개열 수술을 받고 예쁜 얼굴을 갖게 되는 과정을 모두 보고 말할 수 없는 감동을 받았다"고 전하며 "'병원선'은 이런 의료시설이 부족한, 치열한 현장에서 성장하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감동에 끌렸다"며 '병원선'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또한 "사실 겁이 많아 피가 많이 나오는 장르는 잘 보지 못했는데, 역할 때문에 메디컬 드라마, 유튜브 수술 동영상, 다큐멘터리 등을 섭렵했다"며 "작품을 할 때마다 그 분야에 계신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떻게 직업을 갖게 됐는지 궁금해 의사 선생님들이 쓴 에세이를 가장 많이 읽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동안 길러왔던 머리를 단발로 싹둑 자르기도 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하며 건강을 많이 챙기기도 한 것. 이에 하지원이 펼칠 '병원선' 송은재 외과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병원선'은 배를 타고 의료활동을 펼치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의사들이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섬마을 사람들과 인간적으로 소통하며 진심을 처방할 수 있는 의사로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릴 휴먼아일랜드메디컬 드라마로 '죽어야 사는 남자' 후속으로 8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