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pro]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7년 7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덩케르크
장르- 액션, 드라마, 스릴러, 전쟁 / 영국, 프랑스, 미국 / 106분
출연- 핀 화이트헤드, 마크 라이런스, 톰 하디
줄거리– 보이지 않는 적에게 포위된 채 어디서 총알이 날아올지 모르는 해변에서의 일주일, 군인들의 탈출을 돕기 위해 배를 몰고 덩케르크로 항해하는 바다의 하루, 적의 전투기를 공격해 추락시키는 임무·남은 연료로 비행이 가능한 한 시간의 하늘. “우리는 해변에서 싸울 것이다. 우리는 상륙지에서 싸울 것이다. 우리는 들판에서 싸우고 시가에서도 싸울 것이다.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

▪ 스파이더맨: 홈 커밍
장르- 액션, 모험, SF / 미국 / 133분
출연-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줄거리– ‘시빌 워’ 당시 ‘토니 스타크’에게 발탁되어 대단한 활약을 펼쳤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그에게 새로운 수트를 선물한 ‘토니 스타크’는 위험한 일은 하지 말라며 조언한다. 하지만 허세와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피터 파커’는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에 맞서려 하는데… 그는 과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가!

▪ 47 미터
장르- 공포, 스릴러 / 영국 / 89분
출연- 맨디 무어, 클레어 홀트
줄거리– 멕시코의 태평양 연안에서 휴가를 맞은 ‘리사’와 ‘케이트’. 자매는 이곳에서 익스트림 스포츠인 상어 체험에 도전한다. 하지만 즐거움도 잠시, 자매가 올라 탄 케이지는 알 수 없는 사고로 순식간에 심해 47미터까지 추락하고 만다. 식인 상어 무리에 둘러싸인 '샤크 케이지' 속에서 산소 탱크로 버틸 수 있는 시간은 단 20분!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 습격!! 외계인 덩덩이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SF, 가족 / 일본 / 103분
출연- 박영남, 양정화
줄거리– 짱구의 집에 불시착한 UFO의 주인 외계인 ‘덩덩이’. ‘나스파디’ 별에서 온 ‘덩덩이’는 무시무시한 ‘꼬마꼬마 파워’로 짱구의 엄빠를 어린이로 만들어버린다! 엄빠를 다시 어른으로 되돌리기 위해 ‘덩덩이’의 아빠를 만나러 떠나지만 연락이 닿지 않고, 심지어 지구를 위협하는 외계인의 음모까지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 카3: 새로운 도전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 미국 / 109분
출연- 오웬 윌슨, 크리스텔라 알론조
줄거리– 전세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던 레이싱계의 전설 ‘맥퀸’. 어느 날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톰’이 화려하게 데뷔를 하고, 맥퀸은 경기 도중 무리를 하다 치명적 부상까지 입는다. 절망에 빠진 맥퀸은 실력파 트레이너 ‘크루즈’를 만나 새로운 도전에 나서지만 안 맞아도 너무 안 맞는 크루즈와의 훈련은 맥퀸을 또 다시 어려움에 빠트리는데….

▪ 플립
장르- 멜로로맨스, 드라마 / 미국 / 90분
출연- 매들린 캐롤, 캘런 맥오리피
줄거리– 새로 이사 온 미소년 브라이스를 보고 첫눈에 사랑을 직감한 7살 소녀 줄리. 줄리는 자신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만 브라이스는 그런 줄리가 부담스럽다. 줄리를 피해 다니기를 6년! 브라이스는 줄리에게 받은 달걀을 쓰레기통에 버리다 들키고, 화가 난 줄리는 그날부터 브라이스를 피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줄리가 사라지자 브라이스는 오히려 전 같지 않게 줄리가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데…

▪ 오즈: 신기한 마법가루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가족 / 러시아 연방 / 91분
출연- 이장원, 김하영
줄거리– 어느 날, 몰래 들어간 할머니의 방에서 마법 구두를 발견한 ‘도로시’! 구두를 세 번 부딪히자 동화 속 ‘에메랄드 시티’에 불시착하는데…! 한편, 그곳에는 사악한 목수 ‘어핀’이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가루로 에메랄드 시티 정복을 꿈꾸고 있다. ‘도로시’와 현명해진 ‘허수아비’, 따뜻한 마음을 갖게 된 ‘양철나무꾼’, 용감해진 ‘사자’는 과연 에메랄드 시티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

▪ 박열
장르-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 이제훈, 최희서, 김인우
줄거리–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일본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일본의 계략을 눈치챈 '박열'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하고, 사형까지 무릅쓴 역사적인 재판을 시작한다.

▪ 내 사랑
장르- 드라마, 멜로로맨스 / 아일랜드, 캐나다 / 115분
출연- 에단 호크, 샐리 호킨스
줄거리– “당신의 마지막 인생 로맨스는 언제였나요?” 운명처럼 세상에서 가장 작은집에서 만난 에버렛과 모드. 혼자인 게 익숙했던 이들은 서서히 서로에게 물들어가며 깊은 사랑을 하게 되고 서로의 사랑을 풍경처럼 담는다.

▪ 위시 어폰
장르- 공포 / 미국 / 90분
출연- 조이 킹, 이기홍, 라이언 필립
줄거리– 우연히 얻게 된 뮤직박스가 7개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걸 알게 된 ‘클레어’. 무심코 뱉은 말은 현실이 되고, 그녀 주변에는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멜로디가 들리면 저주가 시작된다. 절대 소원을 말하지 말 것!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