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김태동이 소속사와의 갈등과 관련해 심경을 고백했다.

김태동은 28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무 사실과 다른 말들이 기사화되는 데서 다시 한 번 충격을 받고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출처/김태동sns

김태동은 "스케줄이 끝나고 한밤중에 매니저님은 저희 집과 거리가 먼 신사나 한강대교에 내려 주시고 저는 그 내린 장소에서 택시를 잡고 집까지 간 게 한두 번이 아니었다"라며 "아버지께 모든 것을 이야기 드렸고, 그런 이유로 제가 힘들어하니까 아버지의 친한 지인 분의 도움을 받아 내용증명을 보낸 사실이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그 이후 이름만 들으면 다 아는 로펌 명의의 내용증명을 받게 되었고, 그 내용은 돌아오지 않으면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것이었지 어떤 대화나 타협의 내용은 없었다"라는 소속사의 주장을 반박했다. 

김태동은 "제가 좋아하는 춤과 노래를 하고 싶어서 이 길을 선택했습니다"라며 "처음에 제가 이쪽 길을 가려 했을 때 부모님은 허락 하시지 않았지만 제 고집과 하고 싶어하는 의지 때문에 결국은 허락하셨고 저는 제가 좋아하는 것만 할 수 있다면 라면을 먹고 살더라도 후회는 없습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김태동은 JBJ 데뷔를 앞두고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이후 김태동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저를 기다려 주시고 걱정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면서도 죄송하다. 지금까지 저는 심리적인 고통과 무언의 압박으로 인해 조용히 지낼 수밖에 없었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이에 김태동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김태동이 섭섭한 게 많았는지, 내용증명을 보내왔다. 연습생들 사이에서 충분히 그럴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된다"라며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김태동 군과 잘 이야기 중이고, 해결해 가는 과정 중에 있다. 현재 피드백을 준 상황이고, 답을 기다리고 있다. 잠적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JBJ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