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스마트시티를 보여주세요

: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9.4-8, World Smart City Week)」를 맞아, 7월 26일부터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그림, 글짓기 BI(디자인), 영화(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국민 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WCS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5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 여성가족부

- 성범죄 없는 안전한 해수욕장, 우리 함께 만들어요

: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11일까지 전국 주요 해수욕장 내 피서객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캠페인과 성범죄 피해자를 위한 상담·구조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경찰청과 합동으로 몰래카메라 촬영, 성추행 등 피서객 대상 성범죄사범을 집중 단속한다.

● 환경부

- '해피벌룬' 원료인 아산화질소, 환각물질로 지정

: '해피벌룬' 원료인 아산화질소를 환각물질로 지정하는 화학물질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이에 따라, 의료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산화질소를 흡입하거나 흡입 목적으로 소지, 판매, 제공하는 것이 금지된다.

● 보건복지부

- ´17년 하반기 주의해야 할 10대 감염병 및 예방수칙 발표

: 질병관리본부는 하반기에 주의해야 할 10가지 감염병으로 SFTS, 쯔쯔가무시증, 레지오넬라증, 인플루엔자, 노로바이러스감염증, AI, 메르스, 모기매개감염증, 바이러스성출혈열, 병원성비브리오감염증을 선정했다. 더불어 구체적인 질병정보와 예방수칙을 함께 발표했다.

● 산업통상자원부

-6월 한 달간 노후 석탄발전소 가동중단, 미세먼지 저감효과

: 올해 6월 한 달간 전국 8기의 노후 석탄발전소(충남 4기, 경남 2기, 강원 2기)를 가동 중단한 결과,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개선효과가 있었다. 이번 가동 중단기간의 미세먼지 농도가 2015년 6월 평균치와 2016년 6월 평균치 비해 4㎍/m3이 감소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인진로지원통합센터 문 연다

: 체육 분야 일자리에 대한 정보 제공, 취업 상담, 교육·연수를 한곳에서 종합적(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체육인 진로 지원 통합센터’가 개소됐다. 그동안 기관별로 운영해오던 교육·취업 지원 업무를 연계하고, 체육 분야 일자리 지원 정책을 선도하는 통합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