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바다축제가 온다

: 해양수산부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가득한 우리 어촌 등 전국 곳곳의 바닷가에서 열리는 바다축제 30선을 소개한다. 유난히 뜨거운 여름, 해양수산부에서 소개하는 전국 각지의 바다축제에서 우리 어촌과 바다의 매력을 한껏 맛보고 더위도 식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보건복지부
- 손/팔 이식도 국가가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 보건복지부는 장기등 이식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하여 8월 30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는 ‘장기등’ 범위에 손,팔 및 말초혈을 추가하고 심장 폐이식 기준을 개선하기로 했다. 또한 장기 기증 시 유급 휴가 보상금 신청 절차를 간소화한다. 보건복지부는 입법예고 기간 중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개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올 여름, 낭만 버스와 함께 여수 밤바다 달빛 여행을 떠나자

: 2017년 8월 5일(토)부터, 야경이 빛나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낭만 버스’가 달린다. 2층 시티투어 버스를 활용한 여수시의 ‘낭만 버스’는 ‘이순신광장’을 출/도착지로 하여 여수의 야경 명소인 돌산대교, 소호 동동다리, 예울마루 지역 등을 순환하며 약 90분간의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기획재정부
- 2017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발간

: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29개 부처 총 127건의
정부정책 및 제도변화를 책자로 발간된다. 분야별, 부처별로 달라지는 주요 제도들과 적용 대상별, 생애주기별 달라지는 주요 제도의 핵심사항을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훨씬 쉽고 재미있게 변경 사항들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농림축산식품부
- “올림픽 푸드_대관령 한우” 7월 음식관광테마 선정

:  이달의 음식관광테마로 ‘올림픽 푸드_대관령 한우’가 선정됐다. 평창 대관령 한우를 중심으로 스키점프 경기장, 하늘 목장, 의야지 바람 마을 등 지역관광 자원을 연계한 음식관광 테마를 홍보할 계획이며,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 중계되고, 향후 영상 콘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 환경부
- 벤츠 국내에 판매된 차량도 개선조치 적용

: 환경부는 최근 독일 벤츠 본사의 300만대 개선조치 발표와 관련하여 국내에 수입/판매된 벤츠 차량에 대해서도 동일한 개선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조치와 별개로 배출가스 조작 의심을 받고 있는 엔진을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수시검사뿐만 아니라 결함확인검사를 통해 임의설정 적용 여부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