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배우 김건우가 ‘쌈, 마이웨이’ 종영에 감사와 아쉬움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김건우는 KBS 2TV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연출 이나정, 극본 임상춘,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분노유발자’ 허세 파이터 김탁수 역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신예답지 않은 호연을 펼치면서 극의 재미를 끌어올리는 깨알 존재감을 뽐낸 김건우는 드라마 종영에 애정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진 / 주식회사 굳피플

김건우가 맡은 극중 ‘허세 파이터’ 김탁수는 태권도 유망주로 이름을 날렸던 고동만(박서준 분)의 라이벌이자 과거 고동만이 태권도를 접을 수밖에 없는 커다란 상처를 남긴 인물. 김탁수는 누가 봐도 주먹을 부르는 ‘이 구역의 분노유발자’로 안하무인 행동은 기본이고 말 한마디 한 마디에 얄미움이 묻어나는 말 그대로 밉상 캐릭터이다.

‘쌈, 마이웨이’로 처음 대중과 만난 김건우는 첫 등장부터 남다른 임팩트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UFC링에 오르는 장면으로 등장한 그는 첫 등장 이후 실제 파이터가 연기하는 것 아니냐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있었을 만큼 캐릭터와 하나 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극중 고동만 역의 박서준과 팽팽한 라이벌 관계를 형성함과 동시에 극적 갈등을 야기하는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면서 ‘쌈, 마이웨이’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긴장감메이커’이자 감초로 맹활약 했다.

이에 김건우는 “‘쌈, 마이웨이’라는 작품으로 통해서 김건우라는 사람을 시청자분들께 알릴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제게 이렇게 멋진 배역을 주신 이나정 감독님과 임상춘 작가님께도 너무 감사드리고, 촬영현장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를 이끌어주신 선배님들과 스태프 분들 덕분에 마지막까지 김탁수로 살아갈 수 있었다”고 말하며 첫 작품을 마무리하는 벅찬 감회를 드러냈다.

이어 “저 역시 ‘쌈, 마이웨이’라는 작품을 만나기 전까지는 드라마 속 캐릭터들처럼 차가운 현실 속에서 좌절과 희망을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이 삶의 중요하고 행복한 순간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 ‘쌈, 마이웨이’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드라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건우는 “시청자분들의 사랑 덕분에 무더운 여름에 이어진 촬영에도 힘을 내서 열심히 임할 수 있었다. 보내주신 그 사랑에 끝까지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할테니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앞으로의 그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쌈, 마이웨이’는 세상에게 조연으로 살기를 종용 받은 남녀가 쳇바퀴를 박차고 나와 인생의 주인공으로 우뚝 서는 극적인 성공기를 그린 드라마로 지난 11일 16회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