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국도변 마을구간, 제한속도 대폭 낮춘다

: 해남군, 의성군 등 8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2016년 마을주민보호구간」 사업을 금년 상반기에 완료하고 해당 구간 제한속도 하향 등을 시행한다. 이 구간 내에서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신호과속단속장비를 설치하고, 최고제한속도도 약 10~20km/h 하향 조정하였다.

● 고용노동부

-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자, 직접 체험해봐요”

: 한국고용정보원은 부산광역시교육청과 공동으로 7.15~16.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17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미래직업정보관·직업체험관 등 7개의 진로관, △대학정보관·학과체험관 등 7개의 진학관으로 구성되며 총 150여개 부스로 운영된다.

● 환경부

-국립생태원, 전국자연환경조사 데이터북 발간

: 국내 동·식물 분포 현황 등 2006년부터 2013년까지 전국의 자연환경 조사 결과를 정리한 '전국자연환경조사 데이터북'이 발간됐다. 데이터북은 전국자연환경조사 사업 중 제3차 조사사업의 결과를 시도별 주요 행정구역으로 나누어 전국의 동·식물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됐다.

● 보건복지부

- 병원 옮길 때 진료기록(CT,MRI) 복사 불필요해진다

: 의료기관간에 진료정보를 전자적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된다. 이에, 환자는 병원을 이동하여도 자신의 진료기록을 전자적으로 받아 볼 수 있어 진료기록을 직접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의료기관은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속도 내다

: 행정자치부는 ‘블라인드 채용’을 149개 지방공기업에 이어, 663개 지방 출자·출연기관을 포함한 지방공공기관 전체로 확대 시행하는 지침을 배포했다. 이번 지침에서는 663개 지방 출자·출연기관도 지방공기업을 준용하여 자치단체별로 교육 후 9월부터 이행토록 권고하고 있다

● 여성가족부

-청소년과 가정에 희망 전한 유공자 포상 받는다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가치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2017년 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이 7월 13일 개최된다. 수상자 총 41명(6개 단체 포함)과 가족·동료 등 130명을 초청하여 축하의 자리를 함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