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헤어디자인과 과정에서 지난 5일 개최한 2017 뷰티컨셉데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0일 전했다. 서울호서 뷰티컨셉데이의 역사는 서울호서 뷰티페스티벌과 함께 하며, 해마다 하는 행사로 헤어디자인과 과정에서는 격년으로 참여하고 있다. 본 행사는 한 해는 서울호서 뷰티페스티벌로 개인전을 하고, 다음 해는 컨셉데이로 팀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헤어디자인과 과정에서 개최하는 서울호서 뷰티 컨셉데이는 1, 2학년 재학생들이 랜덤하게 섞여서 새로운 하나의 팀을 구성하고, 하나의 무대를 꾸미기 위해서 컨셉을 구상하고, 헤어, 메이크업, 의상, 안무, 음악 등을 학생 스스로가 모두 해결 해야 하는 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청담 오블리쥬 김태우 대표와 신촌 데이앤라이프 권신우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여 하나의 미용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 학교 헤어디자인과 과정은 NCS 기반 과정평가형자격 국가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2회 외부평가 최종 결과 이 학교 헤어디자인과 과정이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은 ‘교육․ 훈련 따로, 자격 따로, 일 다로’ 라고 평가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교육․ 훈련과 자격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목적을 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국가자격증이다.

한편 서울호서는 취업률 18년 연속 100% 달성과, 학위취득 및 미용사(종합)면허증 취득,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미용사(일반)취득 등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은 취업희망 1, 2순위인 청담 및 홍대 등으로 대다수의 학생이 진출을 하며, 편입 및 해외 유학 및 취업도 가능하다. 또한 이 학교는 현재 100% 면접 선발으로만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