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소녀시대가 10주년을 맞아 8월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4일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소녀시대가 오는 8월 정규 6집 앨범을 발표한다고 전했다. 소녀시대가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15년 '라이온하트'(Lion Heart) 이후 2년 만이다.

출처/소녀시대sns

SM은 "이번 정규 6집을 통해 지난 10년간 아시아 대표 걸그룹의 자리를 지켜온 소녀시대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소녀시대는 지난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 'Kissing You', 'Gee', '소원을 말해봐', 'Oh!', 'Run Devil Run', '훗(Hoot)', 'The Boys', 'I GOT A BOY', 'Mr.Mr.', 'PARTY', 'Lion Heart'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기에 이번 앨범 또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소녀시대는 데뷔 기념일인 8월 5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0주년 기념 팬미팅 'GIRLS' GENERATION 10th Anniversary - Holiday to Remember'를 개최한다.

많은 히트곡 무대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함께 10년 간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특별한 만남을 가질 계획으로 팬들의 열띤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소녀시대는 오는 7월 8일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SMTOWN LIVE WORLD TOUR VI in SEOUL'에 모습을 드러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