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2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자치부

-  분실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민원24에서 신청하세요!

: 기존 분실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여 기존 주민등록증을 반납할 수 없는 경우에 민원24를 통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 보건복지부

-  필리핀 등 동남아 여행 시 지카 감염 주의 당부

: 보건복지부는 필리핀 등 동남아 여행 시 지카 감염 주의를 당부했다.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21명 중 동남아 여행자 16명, 중남미 여행자 5명이며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국 여행객은 현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지키고 여행 후에도 남녀 모두 6개월간 임신을 연기하고, 금욕하거나 콘돔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 여성가족부

-  성인화상채팅 대화 화면에 성매매 신고 포상금·보상금 안내문 게시 의무화

: 여성가족부는 온라인을 통한 성매매를 적극 방지하고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6월 21일부터 ‘인터넷을 통한 성인화상채팅 및 애인대행서비스 대화화면’에 ‘성매매 신고 포상금·보상금 안내문’ 게시가 의무화된다고 밝혔다. 

● 외교부

- 2017 워킹홀리데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 방안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콘텐츠 공모전에는 총 392명의 워킹홀리데이 유경험자들이 응모하였다. 이 가운데 최우수 2명, 우수 5명, 장려 17명 등 총 24명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 유교 경전 디지털로 재탄생!

: 한국의 대표적인 정신문화 유산인 131종의 한국 유교 경전을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열람· 검색하고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체부는 성균관대와 함께 유교경전에 현대적인 부호를 사용해 정본화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유교문헌의 번역본, 도설자료 이미지, 사서삼경 비교열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 환경부

- 오대산 인공둥지에 멸종위기종 긴점박이올빼미 첫 번식 성공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오대산국립공원에 설치한 인공둥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인 긴점박이올빼미 새끼 2마리가 올해 4월 부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5월 말 무렵 무사히 둥지를 떠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오대산 인공둥지에 긴점박이올빼미가 번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